환경팀

기쁜교회는 생명 살림을 위해 환경운동과 생명운동을 합니다.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환경팀 소개
기쁜교회는 생명 살림에 대한 책임과 관심을 가지고 모든 피조물이 더불어 살아가는 생태계의 중요성을 느끼며 환경선교와 함께 생명선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환경선교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며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방식과 태도를 먼저 되돌아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음식물을 남기지 않는 ‘빈 그릇 운동’을 통해 식습관을 바르게 가지게 되었으며, 초록가게에서는 재활용 차원에서 물건을 나누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물건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찾아가는 사랑의 운동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환경교실을 통해 올바른 의.식.주에 대해 함께 고민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운동까지 참여하는 교육으로 범위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생명선교
생명밥상을 위해 부설기관인 어린이집과 주일 식사 뿐만 아니라 성도들의 가정에도 친환경 농산물을 산지를 통해 공급함으로 성도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로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교회 한 켠에 마련한 작은 농장에서는 생태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생명의 존귀함을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쁜교회는 환경운동을 넘어 하나님의 모든 피조물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생태적 지구를 위해 기쁜 마음으로 불편한 삶을 통해 우리의 자손들에게 건강한 신앙과 더불어 건강한 생태계를 남겨주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